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갤럭시 pin 분실, 패턴 잊어버렸을때 초기화 없이 해결방법!

by 인생실무 2021. 12. 21.
반응형

갤럭시 비밀번호 분실시 초기화 없이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인생실무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휴대전화 사용시 pin 번호 분실 및 패턴을 잊어버렸을때 해결방법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핵심은 시간이 빠르고 간단하고 무엇보다 휴대전화 데이터 초기화 없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 방법으로 잠금해제를 진행하면 지문을 포함한 모든 잠금이 해제 되기때문에 휴대전화 사용자의 동의 없이 진행하시면 휴대전화 실사용자가 본인의 등록 지문이 사라진 것을 100% 알수있게 됩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몇가지 있습니다. 

1. 이 방법은 현재 제가 갤럭시 S21 을 사용중이다보니 삼성 휴대전화에서만 확인이 된 방법이며,

다른 안드로이드지만 LG를 비롯한 다른 제조사의 휴대전화는 방법이 다를 수 이씁니다.

 

2. 휴대전화의 pin번호, 패턴 등을 비롯한 모든 잠금장치를 해제하다보니 기존에 지문이나 얼굴인식 데이터도 모두 사라집니다. 앞으로 소개 해드릴 내용은 휴대전화에서의 모든 상태는 그대로 두지만 잠금 장치에 대한 정보만 건드리게 되는데 이후에 기존에 등록되었던 은행, MTS(주식거래), 삼성페이 등 모든 기존 지문이 등록되었던 어플이나 인증에서도 해제 됩니다. 예를들면 은행같은경우 간편인증으로 지문으로 로그인하던 방식에서 지문 정보가 지워졌다가 다시 등록하게되면 내 지문은 동일하지만 휴대전화에 저장되는 지문정보는 달라지기 때문에 은행은 1차적으로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와 같은 방식으로 로그인하셔서 다시 간편인증을 등록해야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서비스센터가서 휴대전화를 전체 초기화해서 연락처와 사진, 문자 등을 다시 옮기는 방법보다는 나은것 같습니다.

 

이 방법은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 방법으로 잠금해제를 진행하면 지문을 포함한 모든 잠금이 해제 되기때문에 휴대전화 사용자의 동의 없이 진행하시면 휴대전화 실사용자가 본인의 등록 지문이 사라진 것을 100% 알수있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초기화 없이 잠금장치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갤럭시 pin 분실, 패턴 잊어버렸을때 초기화 없이 해결방법!

 

1. 잠금상태의 갤럭시 휴대전화를 준비합니다.

 

 

2. pc 혹은 노트북환경에서 아래의 링크로 접속합니다.

 

 

삼성 모바일 내 휴대전화 찾기

 

3. 본 로그인 창에서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4. 우측의 메뉴중에서 [ 잠금해제 ] 버튼을 누릅니다. 

끝.

 

 

본 작업이 끝난 이후로는 모든 잠금이 해제 된 상태이기 때문에 pin 번호, 패턴, 지문, 얼굴인식 등 필요하신 것을 새로이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 방법으로 잠금해제를 진행하면 지문을 포함한 모든 잠금이 해제 되기때문에 휴대전화 사용자의 동의 없이 진행하시면 휴대전화 실사용자가 본인의 등록 지문이 사라진 것을 100% 알수있게 됩니다.

 

 

2021.10.14 - [윈도우 11] - 윈도우 11 무료 업그레이드 포맷 없이 따라하기! 1탄

 

윈도우 11 무료 업그레이드 포맷 없이 따라하기! 1탄

윈도우 11 무료 업그레이드 포맷 없이 따라하기! 1탄 안녕하세요 인생실무입니다. 2021년 10월 5일(한국시간) 마이크로소프트(MS)의 운영체제 윈도우 11 (window 11)를 정식 업데이트 배포하기 시

lifee.tistory.com

 

2021.10.16 - [윈도우 11] - 윈도우 11 무료 업그레이드 포맷 없이 따라하기! 2탄 (성공!!)

 

윈도우 11 무료 업그레이드 포맷 없이 따라하기! 2탄 (성공!!)

윈도우 11 무료 업그레이드 포맷 없이 따라하기! 2탄 안녕하세요 인생실무입니다. 지난번 윈도우 11 무료 업그레이드를 시도하는 과정에서의 사전 준비나 진행 과정, 제약 사항에 대해 설명드렸

lifee.tistory.com

 

2021.09.27 - [윈도우 꿀팁] - 세상 편한 윈도우10 필수 실무 단축키 모음

 

세상 편한 윈도우10 필수 실무 단축키 모음

안녕하세요 인생실무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 사용자라면 알고 있어야할 필수 실무 단축키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단축키야말로 회사나 개인업무중에 가장 쉽게 능률을 효과적으로 늘려줄 수

lifee.tistory.com

 

 

반응형

댓글